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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 Market Sales Trend Analysis System Using Online Shopping Mall Data

Journal of The Korea Internet of Things Society / Journal of The Korea Internet of Things Society, (P)2799-4791;
2019, v.5 no.2, pp.7-12
https://doi.org/https://doi.org/10.20465/kiots.2019.5.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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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tract

인터넷의 발전으로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 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형태가 기존의 대면 구매방식에서 온라인구매방식으로 변하고 있다. 이에 수많은 판매자가 쇼핑몰로 유입되었고, 판매자들 간의 경쟁이 매우 치열한 실정이다. 따라서 쇼핑몰 내 판매자들은 소비자의 구매 패턴 및 제품 판매동향을 분석하여 합리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필요가있다. 본 논문에서는 오픈 쇼핑몰에서 판매업자가 동일 제품을 판매하는 경쟁사의 제품 가격, 평점, 판매수량을 시간대별로 분석하여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파악했다. 또한 수집된 정보들을 차트로 가시화하여 자사와 경쟁사의 판매동향을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위 시스템을 사용하면 분석된 구매패턴을 통해 판매수량을 예측할 수 있고 판매동향을파악하여 상품의 합리적인 가격 선정이 가능하다.

keywords
빅 데이터, 온라인 쇼핑, 마케팅 전략, 판매 동향, Big Data, Online Shopping, Marketing Strategy, Sales Tr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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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urnal of The Korea Internet of Things 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