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ACOMS+ 및 학술지 리포지터리 설명회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서울분원 대회의실(별관 3층)
  • 2024년 07월 03일(수) 13:30
 

logo

소개

목표와 범위

여성심리학회는 남성 중심적인 심리학의 접근을 극복하고 세상의 절반인 여성의 눈을 통해 심리학과 여성의 문제를 인식, 분석하고 연구하기 위해 1995년에 창립되었습니다.

본 학회는 성차 및 여성심리와 관련된 연구를 지원하고, 여성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초가 되어야 할 연구방향을 제시하며, 여성심리학의 발전과 보급에 노력을 해가고 있습니다.

본 학회의 주 활동내용은 회원의 전문적 자질 확립과 향상, 여성심리학 연구의 협조 및 촉진, 회원의 연구활동 지원 등 입니다.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활동으로 지난 1995년 11월에 “여성심리 연구의 필요성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1차 연차대회를 가진 이후, 매해 학술대회를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의 학자를 초정하여 강연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1997년 3월 15일에는 Tomkins, AJ과 Weisz, V.(U. of Nebraska-Lincoln)박사를 초정하여 “법의 심리학: 심리적 증후와 법(Psychological Syndroms and the law)”이란 강연회를 가지기도 하였습니다.


회원들의 연구활동은 학회지를통해 발표되고 있습니다. 1996년 11월에 [한국심리학회지 : 여성심리] (창간호)가 출간된 이휴 <한국심리학회지 : 여성>이 1년에 4회 출간되고 있습니다. 또한 2015년 9월에는 ‘여성심리학’저서가 출간되었습니다.


현재 약 780여명 가량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