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및 학회지 내용
- 발간 목적
- 학술진흥재단 등재지인 「한국심리학회지: 학교」는 한국심리학회 산하 한국학교심리학회의 전문학술지로서 본 학회 회원들과 학교심리학에 관심을 가진 연구자들의 연구 활동을 촉진하고, 학교심리학 및 관련 분야의 연구자들과 실무자들에게 전문적 연구결과를 보급하며, 전문지식과 정보의 발전 및 교류를 촉진할 목적으로 발간됩니다.
- 학회지 내용
- 본 학회지는 학교심리학 연구 및 실제의 대표적 영역인 학교심리평가, 학교심리개입 및 예방, 부모교육 및 교사교육과 학교심리자문, 아동 및 청소년의 학업·정서·행동·사회성 영역에서 문제 해결 및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성 검증, 학교심리학 연구방법 등에 관한 실증논문, 이론논문, 개관논문 등을 싣습니다. 본 학회지는 2010년에 학회지등재후보 계속평가를 통과하여 현재 한국학술진흥재단 등재학술지로 인정받고 있고, 연간 3회(4월, 8월, 12월) 발간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