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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에서 사용후기가 제품에 대한 평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성차의 역할을 중심으로

Effects of Online Reviews on Evaluation and Purchase Intention of a Product in Internet Shopping: The Role of Gender Differences

초록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쇼핑에서 타인의 사용후기가 어떻게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평가와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연구 결과는 여성이 남성보다 제품사양에 대한 정보보다 다른 소비자가 작성한 사용후기에 기초해서 제품에 대해 평가하고 구매의도를 결정하는 경향이 더 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논의에서는 타인의 판단에 대한 민감성에 있어서 성차의 역할과, 이것이 소비자 심리학에 시사하는 점에 대해 살펴보았다.

keywords
인터넷 쇼핑, 사용후기, 성차, 타인의 판단에 대한 민감성인터넷을 통한 소비행위를 기존의 전통적 소비행위와 구별해주는 주요한 기준 중의 하나는 인터넷을 통해서 소비자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소비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획득한 풍부한 정보를 토대로 과거에 비해 더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조건을 갖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홍종필, 200, internet shopping, reviews of products, gender differences, influenceability, internet shopping, reviews of products, gender differences, influenceability

Abstract

The present study examines how online reviews of a given product affect consumer evaluation and purchase intention in internet shopping. The results show that females are more likely than males to base their product evaluation and purchase intention on other consumers' online reviews rather than product attribute information. The role of gender differences in influenceabi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the field of consumer psychology are discussed.

keywords
internet shopping, reviews of products, gender differences, influenceab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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