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ogo

A Study on Japanese Consumers of the Korean Wave

Reference

1.

강원대학교 산학협혁단, (2005) 문화상품의 해외 진출 활성화 방안 연구-한류를 중심으로 ,

2.

국가브랜드경영연구소, (2003) 문화를 통한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 전략 보고서, 문화관광부

3.

김상숙, (2004) 시각문화, 스펙터클의 사회, 미디어로 소통하기 ,

4.

김석희, (2001) 청소년 축구 매니아 연구: 붉은악마를 중심으로, 한국체육학회지

5.

김영덕, (2005) 일본방송개방과 교류,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회

6.

김영덕 , (2005) 일본 내 한국 드라마 편성 실태와 전망. 방송 동향과 분석 , 한국방송영상산업 진흥회

7.

김인자, (1997) 긍정적 중독 , 서울: 한국심리상담연구소

8.

김재휘 , (2001) 매니아 소비자, 무엇을 추구하는가? : ‘e-factor,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 , 한국 소비자․광고심리학회 심포지엄

9.

노마 히네키, (2005) 일본의 한국어 교육. 한국어 교육론 3, 한국문화사 ,

10.

문화관광부, (2004) 방송프로그램 수출입 현황,

11.

박영혜 , (2005) 일본 언론 보도를 통해 본 한류 붐 , 주일한국대사관

12.

방송위원회 , (2002) 방송프로그램 수출입, 방송산업 실태보서 보고서

13.

방송위원회, (2003) 방송프로그램 수출입 , 방송산업 실태보서 보고서

14.

방송위원회, (2001) 방송프로그램 수출입 , 방송산업 실태보서 보고서

15.

방송위원회, (2005) 방송프로그램 수출입, 방송산업 실태보서 보고서

16.

아시아 문화 산업교류재단, (2005) 한류 소비자 및 전문가 조사 보고서 ,

17.

아시아 문화 산업교류재단 , (2005) 한류의 통합적 경제효과 분석 ,

18.

양지훈 , (1997) 엔터테인먼트 제품의 품질 인지과정에 있어서의 매니아 요소의 역할에 관한 연구 ,

19.

영상진흥위원회, (2005) 2005년 상반기 한국영화 수출현황 ,

20.

유상철, (2005) 한류 DNA 비밀 , (주)생각의 나무

21.

채지영, (2005) 일본 한류 소비자 연구,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보고서

22.

한국관광공사 , (2004) 한류 관광 마케팅의 파급 효과 분석 및 향후 발전방향 ,

23.

KOTRA , (2005) 동북아 한류와 마케팅 방안,

24.

KOTRA , (2005) 동북아 수출 마케팅, 해답은 한류 ,

25.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2005) 겨울연가 등 한국드라마 반향. 일본 내 한국 대중문화 콘텐츠의 유통현황과 파급효과 ,

26.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2005) 한류의 새로운 흐름,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

27.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1999) 매니아문화 읽기: 청소년 매니아 문화의 현황과 과제, 청소년문화포럼

28.

히라노 겐이치로, (2004) 국제문화론 ,

29.

Fisk, J, (1987) Television Culture , London and New York: Routledge

30.

Poo.l , (1977) 영상콘텐츠연구 재인용 ,

31.

Richins, M. L, (1997) Measuring emotion in the consumption experienc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