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ACOMS+ 및 학술지 리포지터리 설명회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서울분원 대회의실(별관 3층)
  • 2024년 07월 03일(수) 13:30
 

logo

중등교육과정에 따른 여학생의 학습적 및 심리적 특성의 변화

Variation of Female Students' Learning and sychological Characteristics over the Secondary Education Period

Abstract

keywords
Self-regulating, Learning ability, Social skill, Self-esteem, Self-efficacy, Middle school education., 자기조절, 학습능력, 자기존중감, 사회적 기술, 자기효능감, 한국중등교육한국사회의 학교교육이 지향하는 목표를 거시적으로 본다면, 하나는 학생들 개개인의 학문적 및 인성적 잠재력을 개발하여 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고 또 하나는 한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도덕적이고 민주적인 시민으로 학생들을 양성하는 것일 게다. 학교행정가들이나 교육학자들의 주도하에 해방 이후 지금까지 이루어진 일련의 교육정책개혁도 궁극적으로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