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iation of Female Students' Learning and sychological Characteristics over the Secondary Education Period
The Korean Journal of Woman Psychology / The Korean Journal of Woman Psychology, (P)1229-0726; (E)3058-2083
2003, v.8 no.2, pp.53-70
&
(2003). Variation of Female Students' Learning and sychological Characteristics over the Secondary Education Period. The Korean Journal of Woman Psychology, 8(2), 53-70.
Abstract
- keywords
-
Self-regulating,
Learning ability,
Social skill,
Self-esteem,
Self-efficacy,
Middle school education.,
자기조절,
학습능력,
자기존중감,
사회적 기술,
자기효능감,
한국중등교육한국사회의 학교교육이 지향하는 목표를 거시적으로 본다면,
하나는 학생들 개개인의 학문적 및 인성적 잠재력을 개발하여 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고 또 하나는 한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도덕적이고 민주적인 시민으로 학생들을 양성하는 것일 게다. 학교행정가들이나 교육학자들의 주도하에 해방 이후 지금까지 이루어진 일련의 교육정책개혁도 궁극적으로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