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access
메뉴ISSN : 1229-0718
김동훈, (2001) 한국의 학벌 또 하나의 카스트인가, 개마고원
김명언 등, (2000) 청소년과 성인간의 세대차이와 유사성,
김민, (2000) 학교붕괴:신화인가 현실인가? , 한국교육인류학회
김태준, (1992) 사회적 갈등에 대한 지각에서 입장개입의 효과,
김태준, (1996) 성 역할 지각의 발달 범주 주도적 지각에서 특성 주도적 지각으로,
김태준, (2003) 실업계 고교 재학 및 졸업생의 진로의식 탐구,
신현숙, (2000) 교사 권위에 대한 개념의 발달과정 하위 영역별 차이를 중심으로 ,
신현숙, (2003) 학교규율에 관한 학생의 개념화 : 교사권위에 대한 태도, 언어능력, 지각된 교실풍토와의 관계. ,
이성호, (2002) 교육과 신뢰. 한국 사회 신뢰와 불신의 구조: 거시적 접근, 소화출판사
이수원 등, (1988) 평가차원에서 기술차원으로 태도차원의 변형생성과정 사회심리학연구,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이수원, (1989) 조망의 확대와 평가의 보존,
이수원, (1988) 평가차원에서 기술차원으로 태도의 변형 생성 과정 사회심리학연구,
이수원, (1993) 사회적 갈등의 인지적 기제,
이수원 등, (1996) 정적과 부적 감정이 부재하는 중립태도와 공존하는 중립태도에서의 인상형성의 차이,
이정표, (2001) 국민의 학력관에 나타나는 학력의 사회적 함의에 관한 연구,
이종각, (2000) 21세기와 학교와 교실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가? , 교육과학사
조용환, (2000) 교실붕괴의 교육인류학적 분석-학교문화와 청소년문화의 갈등을 중심으로, 한국교육인류학회
조혜정, (1999) 청소년 문제에서 청소년 존재에 대한 질문으로 한국의 근대화와 청소년의 주체형성 왜 지금 우리는 청소년을 이야기 하는가? , 연세대 청년문화센터
(2000) 학교교육 위기의 실태와 원인 분석, 한국교육개발원
(2001) 학부모 학력주의 교육관 타파 방안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1999) 학교붕괴실태 및 대책연구, 한국청소년개발원
Bengtson,V.L.,, (1971) Genera- tional difference and the developmental stake,
Giarrusso, R., , (1995) The "Intergenerational Stake" hypothesis revisited. , Springer.
In J, (1985) The tacit background of children's judgement, Canbridge Univ Press
I, (1983) Generation as a sociological problem Annual review of sociology,
Piaget,J, (1928) Judgement and reasoning in the child, Routledge & Kegan pa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