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A study of the present status and curriculum reformation of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program in Korea

Journal of Korean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Society / Journal of Korean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Society, (P)2466-2542;
2000, v.31 no.2, pp.197-221
박일종
  • Downloaded
  • Viewed

Reference

1.

Martin, Robert Sidney. (1994). The development of professional education for librarians and archivists in the United States. American Archivist, 57(Summer).

2.

이종수. .

3.

김상호. .

4.

최성진. .

5.

임영애. (1998). 도서관계의 경향과 사서직교육의 변화. 도서관학논집, 29(겨울호), 141-170.

6.

한국대학교육협의회. .

7.

권기원;방준필. (1997). 도서관자동화에 따른 사서의 전문영역 확대. 한국문헌정보학회지, 31(3), 147-164.

8.

박일종(등). 사회과학 전공별 동향과 전망 및 교육과정 개선방안.

9.

정부기록보존소. (1995). 외국의 기록보존전문교육과정. 기록보존, (8), 155-162.

10.

사공철(등편). .

11.

정필모. .

12.

Griffith, Belver C.. .

13.

김상호. (1994). 문헌비평을 위한 서평의 분석적 고찰. 한국비블리아, 7, 247-260.

14.

한복희. (1998). 학부제하의 문헌정보학과 교육과정 개발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지, 32(4), 5-30.

15.

구본영. (1998). 한국문헌정보학의 학부제 도입에 관한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지, 30(2), 3-50.

16.

김성수. (1998). 학부제 관련 문헌정보학 교육목적 및 교과과정 연구. 도서관학논집, 28(여름호), 355-384.

Journal of Korean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