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access
메뉴ISSN : 1229-0688
김봉환 (1997). 대학생의 진로결정수준과 진로준비행동의 발달 및 이차원적 유형화. 한국심리학회지: 상담과 심리치료, 9(1), 311- 333.
김아영 (1998). 동기이론의 교육현장 적용 연구와 과제 - 자기효능감 이론을 중심으로 -. 교육심리연구, 12(1), 105-128.
김아영 (2002). 자기결정성 이론에 따른 학습동기 유형 분류체계의 타당성. 교육심리연구, 16(4), 169-187.
김아영 (2004). 자기효능감과 학습동기. 교육방법연구, 13(1), 1-38.
김아영, 오순애 (2001). 자기결정성 정도에 따른 동기유형의 분류. 교육심리연구, 15 (4), 97-119.
김형균 (2002). 대학생의 진로성숙도와 진로준비행동의 성별, 학년별 관계분석. 석사학위논문. 전주대학교.
노연희, 장재윤 (2005). 대학졸업자들의 진로미결정 및 직업탐색행동이 개인-직무 적합과 개인-조직 적합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문제, 11(4), 23-43.
손은령, 손진희. (2005). 한국 대학생의 진로결정 및 준비행동 -사회인지적 진로이론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7(2), 399-417.
이은진 (2001). 다재다능한 대학생을 위한 진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효과. 연세대학교 박사학위청구논문.
임은미, 이명숙 (2003). 대학생의 진로자기효능감과 진로준비행동간의 관계분석. 학생상담연구(전주대학교 카운슬링 센터), 1, 101-113.
이지영, 장재윤, 김명언 (2005). 대학 4학년생들의 진로미결정, 직업탐색행동 및 구직 성과과 간의 관계.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문제, 11(1), 1-23.
한주옥 (2004). 여대생의 자기결정성 수준과 진로미결정과의 관계에서 진로결정효능감의 매개효과 검증.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Bandura, A. (1977).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Psychological Review, 84, 191-215.
Baron, R. M., & kenny, D. A. (1986). The moderate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y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1173- 1182.
Betz, N. E., & Voyten, K. K. (1997). Efficacy and outcome expectation influence career exploration and decidedness. The Career Development Quaterly, 46, 179-189.
Betz, N. E., & Hackett. G. (2006). Career self-efficacy: Back to the future. Journal of Career Assessment. 14, 3-11.
Deci, E. L., & Ryan, R. M. (2002). Handbook of self-determination research. University of Rochester Press. NY: Rochester
Guay, F. (2003). Predicting career indecision: A Self-determination theory perspective.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50, 165-177.
Guay, F. (2005). Motivations underlying career decision-making activities: The career decision- making autonomy scale(CDMAS). Journal of Career Assessment, 13, 77-97.
Ryan, R. M., & Deci, E. L. (2000). Self- determination theory and the facilitation of intrinsic motivation, social development, and wellf-being. American Psychologist, 55, 68-78.